본문 바로가기
취미 바꾸는게 취미

가성비 아이스박스 추천과 리뷰 [낚시, 캠핑, 차량용]

by 레인보우핸즈 2020. 6. 2.

안녕하세요 레인보우핸즈입니다.
제가 낚시를 좋아하는데 앞으로 낚시용품과 기술에 대해서도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이번에는 가성비아이스박스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낚시나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차량용 아이스박스가 필수 아이템인데요?
오늘 가성비 국민 아이스박스 두 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해동 카리스마 vs 코스모스 

해동카리스마와 코스모스 제품 두 가지를 모두 사보고 이용해 봤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뒤죽박죽 생각나는데로 적어보려고 하니 잘 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낚시갈때 항상 챙겨다니는 아이스박스 입니다. 해동 카리스마


1. 해동 카리스마

제가 구매했던 제품은 18L짜리 아이스박스입니다. 
보통 한가족이면 18L면 부족한 느낌이고 24L쯤부터 편안합니다.
문이 양쪽으로 버클이 있어 한쪽만 열면 열고 닫는 용이 되고 양쪽 다 열면 뚜껑이 탈거되는 방식의 뚜껑입니다.

버클 양쪽을 열어서 뒤집어 놓은 상태 입니다.


캠핑이나 낚시를 다니면 위에 두껑에 앉는 일이 많은데 미니 뚜껑에 손잡이가 부실해 보입니다.
물을 빼본적은 거의 없지만, 옆으로 물 배출구가 있어 깨끗이 빠질 거 같지 않다.


보냉 능력이 상당히 뛰어 났습니다.
(한여름에 물건을 담고 열었다 닫았다를 24시간을 반복했지만 집에 들어왔을 때 얼음이 50% 녹지 않았었다)
손잡이가 상당히 넓어서 들고다니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솔직히 18L와 24L의 차이가 크지 않은데 무게가 가벼웠던 느낌이었습니다.
2L 페트병이 옆으로 눞히면 살짝 여유 있는 정도다
똑같은 24L로 구매 했을때는 코스모스보다 비싸다.

2. 코스모스


카리스마보다 효율은 떯어지는것 같지 않습니다.
(옆면에 48시간을 견딘다고 하는데 아직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가격은 카리스마보다 저렴 합니다.
위에 미니뚜껑이 매립되어있고 버튼 방식이기 때문에 앉아도 부서질 거 같은 느낌이 없었습니다.
물배출구가 바닥 쪽에 있고 이물질 거름망이 있어 물이 잘빠질 거 같은 느낌입니다. 


손잡이가 작고 부실해 보여 조금 충격이 가해지면 부러질꺼 같은 느낌입니다.
어깨끈은 디자인도 없고 단색 가방끈같은 느낌입니다. 
일반 스텐리스 버클 방식으로 열리고 열리는 각도는 100도 정도 열리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이 무난한것 같습니다.

낚시전용으로 유명한 아이스박스




제가 생각하는가성비 아이스박스는 이 정도입니다. 두 제품 모두 차량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두 가지 제품 모두 장단점이 있어 잘알아보시고 신중한 구매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추천하는것은 돈을 조금 더 주고 해동 카리스마 아이스박스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솔찍히 낚시나 캠핑을 가면 가오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이 리뷰는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